티스토리 뷰


웹서핑 도중 넥서스S의 배터리커버에 헤어라인을 넣은 글 

옵큐에도 적용이 될까 해서 해봤습니다.
위 사진은 사진빨을 살짝 받은 상태로, 실제 결과물은 옵마하 뒷면의 그것보다는 퀄리티가 약간 떨어집니다.
아무래도 손으로 한 것이다 보니-_- 기계로 한거에 비할바는 못됨.

===

원 출처(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278827)에서 알려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60방짜리 사포로 믿힌듯이 습식 사포질(wetsand)을 해요. 겉면의 유광 코팅이 벗겨질때까지 믿힌듯이 해야해요.
2. 150방짜리 사포로 믿힌듯이 습식 사포질을 해요. 거칠어진 표면을 다듬어주는거에요.
3. 150방짜리 사포로 습식 사포질을 한 방향으로(linear하게) 해요. 본격적으로 무늬를 넣기 시작해요.
4. 150방짜리 사포로 보통 사포질을 한 방향으로 해요.
5. 씻겨요.
6. 말려요.
7. 챕스틱을 자동차 왁스마냥 칠해요. 자동차 왁스마냥 바르시구요, 아니면 걍 자동차 왁스를 칠하세요.
8. 당신의 작품을 보며 감탄하세요.
9. 인터넷에 가서 장근석 허세글에다가 악플을 다세요.

===

역주.
(장근석씨에게 악감정은 없습니다. 다만 저스틴 비버마냥 괜히 까이는 대상을 찾다보니 -ㅁ-;;;)

습식 사포질이란?
물을 부어가면서 사포질을 하는 겁니다. 먼지가 덜 날리고, 곡면에도 비교적 쉽게 사포질을 할 수 있습니다.

챕스틱과 자동차 왁스?
광택을 넣고, 사포질하면서 나온 가루를 닦아내기 위함입니다. 저는 립밤과 프레지(가구 광택제)를 사용했습니다.
몇번 뿌리고 닦으면 표면이 정리되면서 은은한 광이 납니다.

===

사포질을 하기 전의 상태입니다.

작업중

===

디테일한 사진
카메라 근처에 먼지가 묻었군요 -_-;; 근데 이 사진들이 제일 디테일이 잘 나와서 -_-;;;;

이런 안으로 파인 굴곡이 있는 부분이 작업하기 까다롭습니다.. 균일하지 못한 사포질이 보이시나요;

바깥쪽으로 나온 부분은 그나마 좀 쉽습니다.

===

제가 추천하는 옵큐 배터리커버에 헤어라인을 넣기 위한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50방짜리 사포로 한 방향으로 사포질을 합니다.
(만일 여러 굵기의 사포를 구할 수 있다면, 100방으로 글자가 지워질때까지 갈아내고, 150방으로 마무리하세요.)
2. 씻겨요.
3. 말려요.
4. 적당한 기름기(립 밤, 자동차 왁스, 가구 광택제)등을 여러번 바르고, 깨끗하게 닦아내세요.

너무 갈아내면 일부분이 폭 파여버릴 위험이 있습니다.
저도 글 올린 이후에 수정하다가 굴곡이 낮아져버렸어요;;;;

기름기(.......)의 주 목적은 헤어라인 사이에 낀 먼지의 제거에 있습니다. 여러번 잘 도포하고, 완벽히 닦아주세요.

80방짜리로 갈아내봤지만.....
일단 옵큐 배터리커버에는 다행이도(?) 넥S마냥 두껍고 벗기기 힘든 코팅이 없습니다.
따라서 바로 헤어라인 넣어가면서 사포질을 하면 됩니다.

사포질을 굳이 습식으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 방향으로 사포질 할 때는 적당한 직선의 물건에 대고 배터리커버를 위아래로 왕복시키세요.
인간이 아무런 도움 없이 저런 직선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ㅡ,.ㅡ

굴곡이 있는 부분은 사포 아래에 천 같은것을 좀 넣어 불룩하게 만든 뒤에 하면 더 깔끔하게 됩니다.

카메라 구멍을 뒷면에 테이프를 붙여 막고 하면 좀 더 편합니다. 안그러면 손이 자꾸 사포에 갈립.....

===

카본 시트지 씌워본 적도 있었는데, 아무래도 시트지에 굵기가 있다보니 버튼 누르기가 어려워지더라구요....
이 방법은 그런 것도 없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류세 결과물이 회색빛을 띄어 마음에 안 들 때는,
    매직으로 대충 칠한 후 아세톤이나 물파스 등으로 잘 닦아주면 됩니다.
    도료가 적당히 스며들어 은은한 블랙빛이 납니다.
    2013.07.31 16:50 신고
댓글쓰기 폼